카테고리 없음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냄비요리 1위는 김치찌개는!!

dangunee 2007. 12. 9. 01:13
1.
얼마전 일본 모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일본인이 좋아하는 냄비요리를 조사한 결과
1위가 당당히 '김치찌개'

프로그램에 출연한 일본인들도 결과에 놀랐다.
뿐만 아니라, CM에서도 김치찌개 광고를 보는 일은 흔하게 되었다.

매운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본인들이 즐기는 김치찌개란 대체 어떤 것일까.
그래서 일본에서 판매하는 식사용 김치찌개를 한번 사먹어 보았다.

2.

 


사온 김치찌개 재료를 뜯어 보니, 어라 해물이 주를 이룬다.
한국 김치찌게에 흔히 들어있는 걸쭉한 돼지고기는 없다.
 
그리고 김치가 아니라, 그냥 배추가 같이 들어있다. -_-;;

적당히 물을 맞추고 끌여보았다. 소스를 넣으면 적당히 맛있어지겠지.

다 끓이고 나니

 


이렇게 되었다.

맛을 한번 보니

에궁. 이건 샤브샤브 국물이잖냐.
샤브샤브 국물 + 맵지 않은 해물탕에 아주 약간의 고추가루 맛....  

 

<사진> 이거는 일본 샤브샤브 사진.
위 김치찌게랑 비교해보면 기름이 있고 없고 차이 정도랄까^^


배추를 먹어보니 정말 샤브샤브 배추 -_-;;
절인 김치 자체가 들어있는 게 아니라 그렇다.
한국에서는 빨간 색깔에 푹 절인 김치가 들어있는 거랑 대조된다.
일본인들은 그렇게 빨간 음식을 즐기지 않으니까.

결국, 나는 한국에서 가져온 푹 익힌 김치를 넣고 끌여먹었다.
그러고 나니 훨씬 김치찌개 다웠다.
하지만 나도 돼지고기는 없었다는 거....

  '강남의 이 회수를 건너면 북의 탱자가 된다' 고 하는데
한국 김치찌개가 바다를 건너면 해물 샤브샤브 찌개(?)가 된다는 거....

일본인들이 즐기는 김치찌개란,
원래 좋아하는 해산물을 냄비에 이것저것 넣고 끓인 약간의 매운맛을 가미한 건강식이라고나 할까.....

뭐 나름 맛있긴 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 히라가나 부터 기초문법, 현지일본어까지, 일본어에 관심있는 분은 요기로
   ->당그니의 좌충우돌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