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 뭐해

일본 지진으로 엘리베이터 5만대가 멈추다

dangunee 2005. 7. 27. 11:04

1.

동경도 아다치구(제가 사는 곳임 ㅜ.ㅜ)에서 진도 5가 관측되었던 23일 지진의 영향으로, 관동지방에서는 약 5만대의 엘리베이터가 정지한 것로 파악되었다.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지진계가 지진을 감지하면, 자동적으로 정지하는 시스템으로 된 것이 많기 때문. 각 관리회사의 기술작업원이 현장에서 안전을 확인하지 않는 한 복구불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일부 엘리베이터 복구는 25일로 미뤄지기도 했다

(마이니치 신문 05/7/25)

 

 


지진으로 철주가 무너진 모습..

 

 

2.

근데 우리집 맨션 엘리베이터는 멈추지 않았는데,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요즘은 보통 지진이 오면 대충 흔들림을 보고, 4인지, 그 이상인지 감으로 때려잡는데

엊그제 지진은 순간적으로 5가 넘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런데 어쩌랴.

지진이 오면 사람 힘으로는 아무것도 못하는 것을..

 

그냥 지진이 끝나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가끔은 대자연의 힘에 대한 인간의 겸손함을 느끼는 순간으로 위안삼는 수 밖에...

 

또 한가지 위안이 되는 것은,

목조건물이 아니니 죽을 확률이 좀 적다는 거,

그러나 내가 살고 있는 곳이 10층이니 건물이 휘어지면 탈출하기가 쪼깨 곤란하다는 거

 

근데 이놈의 지진이 집이 있을때만 온다는 보장이 없으니, 그냥 팔자려니 하는게 최고다. 젠장.

 

 

3.

이번 지진으로 37명이 경상, 4건의 화재가 있었다고 한다.

지진이 없는 한반도는 진짜루 축복받은 땅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