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그니렌즈속 일본

[스크랩] 일본 돈까스 먹기

dangunee 2005. 10. 10. 12:07

1. 지난 토요일 사촌 동생과 마루이치 백화점에 가서 정말 오랫만에(?) 외식을 했습니다.

   그 중에 좀 비싼 돈까스를 먹었는데, 그때 나온 사진을 함 정리해봤습니다. 이씨 블로그란, 일기라잖냐. 얼렁 얼렁 정리 안하고 뭐하냐.

 

▲ 오싱꼬

 먼저 쯔케모노. 한국의 김치 같이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것.

 오싱꼬 라고 하는데, 가지,무,오이,당근 같은걸 절여서 낸다.

 이거 잘 만드는 사람은 요리를 잘 한다고 할 수 있는데,

 보심 아시겠으나 내가 많이 집어먹어서 저정도 양이 아니라,

 원래 이정도 나온다. 내가 먹은건 하얀 무 하나였음.

 한때 일본 부동산 할아버지가 자기가 만든 오싱코를 우리에게 선물을 해주셨는데, 마요네즈와 식초 범벅을 해주셔서 그 아까운 아채를 다 먹지도 못하고.....

 

 

 

 

 

 

 

▲ 깨를 갈으시오.

 이건 깨를 가는 건데, 사람마다 나온다.

 각자 자기꺼는 자기가 갈아야함. (별로 내가 좋아하는 종목이 아님)

 내 처가 이거 가는 소리가 싫다고 하여서 두개를 갈았음

 으...갈린다.

 예전에 어머님께서 지겹도록 깨를 갈던 밤이 생각났다.

 어머니는 그때 진짜로 뭘 갈고 계셨던 걸까.

 

 

 

 

 

 

 

 

 

▲ 찍어먹어란다.

▲ 이걸 퍼붓도록 하라.

 깨를 다 갈으면 왼쪽의 돈까스 소스를 깨 그릇에다가 떠 넣으면 소스 완성.

 여기에 돈까스를 찍어먹으면 됨.

 자 식사가 나오길 기다려야지..

 나는 점원에게

 이 소스 돈까스에 디립다 붓는겁니까 하고

물어봤다가, 사촌동생한테 쫑크 먹었음.

 일본사람들은 찍어먹기를 좋아한다. 고기집가서도 타레라는 간장 비스무리한거에 찍어머고,

 하긴 한국은 고추도 찍어먹으니...

 

 

 

 

 

 

▲ 자 드디어 본 반찬과 밥이 나왔다. 가운데는 미소시루(된장국) 맛있었다. 돈까스 반찬 옆에 있는게 교또 뭐시기 말이 튀김이라던데 뭔지 제대로 안봐서 잘 모름. 돈까스만 먹는것보다 같이 먹으니 괜찮았다.

 

▲ 떠먹는 접시. 나중에 만화 작업 참고용으로. 이 가게는 밥을 양껏 먹게 해준다. 주걱채로 주고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하면 된다.

 

2.

 깨를 갈면서, 신기하네 이랬더니,

 사촌동생 왈

 '이거 한국 돈까스점에도 있어요' -_-;

 

 한국에도 있는 걸 나는 이제서야 먹는단 말이냐.

     - 당그니 씀!!
출처 : 비공개
글쓴이 : 익명회원 원글보기
메모 :